Hindawi 제출 확인

2023. 2. 17. 14:12뚝딱이의 공부/논문작성

728x90

Hindawi라는 출판사가 있다. 이집트에서 시작된 출판사고, 해적 출판사라느니.. 악명이 높다. (출판에 200만원 정도의 돈을 요구한다.)

어쨌거나 Hindawi는 여러 유명 저널들을 사들이고 있어 영향력이 커지는 추세인 듯 한다. 

 

나의 경우 Hindawi 관련 저널에 논문을 제출하며 시행착오가 많이 발생하였다. Clarivate나 ACS 등과 다르기 때문이기도 했겠지만, 아이디를 만들고 로그인 하는 과정에서 아직 개선해야 할 점이 많았다. 나의 경우 어떤 오류가 나서 아이디를 못 만드는지 가르쳐 주지 않아 내가 아이디 정보에 대해 이거저거 바꿔보면서 아이디를 만들어야 했다..

 

또 다른 단점으로는 논문 제출 정보, 즉 제출한 논문이 잘 제출되었는 지 현재 어떤 상태인지 등을 확인하는 사이트가 어딘가 꽁꽁 숨었는지 찾기가 어려웠다. hindawi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찾기가 어려웠다...

 

결국 review.hindawi.com 라는 주소를 찾아냈고, 여기에서 로그인을 하면 현재 내가 어떤 논문을 제출 중인지 확인할 수 있다.